본문 바로가기

투자 공부

부산 구포 반도유보라 리버스카이_불황에도 끄떡 없는 아파트

 청약가점이 만점을 받아도 추첨을 받기가 어려울 정도로 아파트 시장은 뜨거워진지 한참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연이은 부동산 규제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가격은 쉼없이 뛰어 올랐습니다. 이렇게 내림새 없이 계속 오르기만 하는 모습을 보면 내림새도 깊지 않을까 하는 염려도 마음 한켠에 자리잡습니다. 아파트 또한 오름이 있으면 내림이 있는 투자 상품으로서의 특징도 가지고 있으니까요. 그럼 투자처럼 불황에도 아파트 가격 걱정 없는 '안전자산' 같은 곳은 없을까요?

종류를 불문하고 상품의 질이 좋으면 찾는 사람들이 늘고,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 상품의 가격은 오르는 것이 가격 법칙이기도 합니다. 부동산 투자에서 '역세권'이라는 키워드는 아파트의 상품성을 증명하는 하나의 기준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역세권에 위치한 아파트가 많아졌습니다. 가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희소성이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반면, 도보 5분거리 이내에 위치하는 초역세권 아파트는 더욱더 희소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역세권 아파트의 액기스가 초역세권 아파트라고 할 수 있죠. 역세권 아파트가 늘어날수록 초역세권 아파트의 희소성은 더욱더 높아집니다. 역세권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동시에 초역세권 입지는 한정적이라 희소성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것입니다.

초역세권 아파트! 부산 구포 반도유보라 리버스카이가 현재 조합원 모집중인데요. 부산광역시 북구 구포동 923-119 일대가 사업지로서 부산 지하철역 2호선 구남역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입니다. 지하 3층 ~ 지상35층 6개동 907세대를 예정으로 주택공급 사업이 추진중입니다. 평형대는 25평형, 31평형, 35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동산은 입지라는 말이 있죠. 입지는 곧 교통입니다. 아파트 가격에서 교통이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역세권 아파트냐 아니냐부터 확인하는 것은 좋은 아파트냐 아니냐를 가르는 척도가 되었습니다 . 부산 구포 반도유보라 리버스카이는 부산 지하철 2호선의 구남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했고요. 지하철을 이용해 부산 어느 지역이든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위 구포시장과 사상의 생활 편의 시설도 편리하게 공유할 수도 있어요.

큰 틀에서 보면 구포지역은 서부산의 입구에 위치합니다.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해 김해, 장유, 창원, 마산으로 빠르고 편하게 진출할 수 있습니다. 중앙고속도로를 경유해서 경부고속도로, 아이웨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울산, 경주로 단시간에 갈수 있고  아이웨이를 이용해 밀양, 대구로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구포역이 위치하고 있어 기차를 이용해서 이동하기에 편리합니다.

동호 배치는 정남 위주로 설계를 했습니다. 지상을 공원같이 꾸몃습니다. 녹지공간이 풍부하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공원 같이 잘 꾸며져 있어서 휴식공간으로 손색이 없어요. 아파트 단지 안에 자동차가 없으니 아이들도 마음껏 뛰놀수 있고요. 지하철역 쪽으로 보행통로가 개방되어 있어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5평형 4베이 구조
31평형 타워형
35평형 A타입 4베이 구조
35평형 B타입 타워형

평면도는 포베이(4Bay) 위주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포베이 구조는 맞바람이 불어서 통풍도 잘되고, 모든 방과 거실에 햇볕이 드는 구조로 사람살기에 가장 좋은 아파트 구조라고 평가받고 있어요. 냉난방비 절감으로 관리비가 더 저렴해진다는 혜택도 덤이고요.

김치냉장고, 냉장고, 에어드레서, 인덕션, 세탁기 등 수많은 옵션들을 무상제공을 하고 있어요. 거의 모든 가전제품이 제공되니 몸만 들어가서 살아도 되지 않을까란 기대감이 잠깐 들더군요.

그리고 정리공간을 빼놓을 수 없죠. 팬트리, 알파룸, 세탁실,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많아서 정리가 편리할 것 같습니다. 집이 깔끔하고 쾌적해지는 만큼 만족감도 커지지 않을까 합니다.

 

해운대, 수영구, 동래구가 청약조정지역으로 지정이 되면서 부산 시내의 다른 비조정지역 아파트도 함께 가격이 올랐습니다. 아파트 가격이 오른만큼 내집 마련의 꿈은 점차 멀어집니다. 돈이 있어 청약을 한다더라도 당첨이 되어야 하고, 대출문제도 해결이 되어야 하죠. 일반분양으로 아파트를 마련하는 것도 더욱더 힘들어졌습니다.

이런 점에서 구포 반도유보라는 내집 마련에 있어 좋은 기회를 제공할 듯 합니다.  가격도 시세보다 저렴합니다, 추첨 방식이 아닌 동호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부담도 훨씬 많이 줄어듭니다. 내집 마련에 관심이 있다면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