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공부

PoS 지분증명으로 이더리움 투자가치 대폭 상승 전망

이더리움-PoS-지분증명

이더리움이나 암호화폐 기사를 읽고 나면 정신이 없다. 어려운 기술 용어의 향연을 따라가다 마지막에 읽기를 마쳤을 때 '무슨 말이지?'라고 떠오르는 사람에겐 알맞을거라 생각한다. 내가 그렇기 때문에 PoS의 개념이라도 잡아보려고 정리했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암호화폐 전망

현재 전체적으로 암호화폐를 내다 팔고 있는 상황이며  암호화화폐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추세지만 기관투자자들이 물 밑에서 사모으고 있다.  외국 기관투자자 자금들이  암호화폐로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이 신분이나, 투자 전략이 잘 노출되지 않는 장외시장에서 거래를 하고 있다. 이런 추세로 본다면 거대한 글로벌 자금들이 암호화폐를 매입이 어느정도 완료하면 암호화폐의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할 것이란 예측도 가능하다.

 

이더리움과 관련해 내년 5월, 그러니까 2023년 5월까지 이더리움의 지분증명 전환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더리움 개발자 팀 베이코는 Pos전환 (지분증명)이 가능하다고 그의 트위터에서 밝혔다. 이뿐만 아니라 스테이킹 락업으로 출금 활성화, 4844 및 롤업 수수료 인하, EVM 개선 등 1년 내를 목표로 하나씩 차츰차츰 개선할 것임을 밝혔다. 

 

이더리움의 지분증명 방식으로 전환되면 그 가치가 더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는 전문가의 예측도 보도되었다. 이더리움 투자 가치에 있어서도  PoS가 중요한 기능임을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PoS (Proof of stake) 지분증명이란

먼저 개념부터 잡아보자. 주식 투자를 해봤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주식을 많이 소유할수록 그러니까 지분이 많을수록 의사결정 권한이 커진다. 이더리움의 지분을 계산하는 방법이라고 이해하고 접근하면 쉽다. 

 

PoS는 블로체인의 각 노드마다 ID를 만들고 이 ID를 계산해서 지분율을 계산하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지분을 계산하면 어떤 점이 좋아질까? 계산된 지분의 양이 많을수록 코인을 보상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는 점. 이더리움을 많이 가지고 있다면 추가로 이더리움을 생성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식 배당은 지분이 많을수록 더 많은 지분을 받는다. 또는 은행에 예금이 많을수록 더 많은 이자를 받는 개념으로 이해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