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겉핥기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하는 진짜 이유

 

자동차 보험 갱신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자동차 보험 만기가 되는 날이 되돌아오면서 기존에 가입한 보험사에서 자동차 보험 만기 30일 전이라며 전화가 옵니다. 그냥 저번과 똑같이 해주세요 하고 카드번호 불러주고 할부 몇 개월 할 것이지 알려주면 끄읏~ 정말 쉽죠. 간편하고 사실 신규 가입이 아닌 갱신 보험은 말 몇 마디면 끝나게 됩니다.

 

 

 

 

 


혼자서 자동차 보험을 쉽게 가입하는 방법

혼자서 쉽게 가입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처음엔 말이죠. 왜냐하면 자동차 보험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아야 하고 처음부터 쉬운 것은 없으니까요. 하지만 한번 익히고 나면 다음부턴 쉽고 편해지죠. 한번 하고 나면 생각보다 쉽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따라오는 보험료 절감 혜택, 가슴 충만해지는 만족감, 해냈다는 성취감 등을 느낄 수 있죠.

 

 

 

 


보험다모아를 이용하세요.

자동차 보험 보험회사 별로 비교 견적한 후 가입하시면 되는데요. 보험다모아를 이용하면 믿을 수 있고 편합니다. 보험사 홈페이지를 일일이 다 찾아다니는 것은 비효율적이고요. 그렇다고 인터넷 사이트 검색하면 비교 견적 사이트가 넘쳐 나죠. 이곳은 거의 대부분이 개인, 보험사에서 운영하는 곳이 많죠. 개인 정보를 남기고 나면 보험 가입 권유 전화 오는 경우도 많고요. 

보험다모아에서 비교 견적 확인해보세요.

 

https://e-insmarket.or.kr/

 

e-insmarket.or.kr

 

보험다모아는 각 보험사의 보험 비교가 가능하죠. 그리고 보험 상품에 구성된 각 보장마다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어요. 보험 상품에 구성된 보장이 무슨 말이냐면 말이죠. 데스크 탑 컴퓨터를 구매하면 모니터, 본체, 키보드, 프린터 등의 기기들로 구성되어 있죠. 데스크톱 컴퓨터는 키보드의 가격, 모니터 가격, CPU 가격, 메인보드 가격 등 여러 가지 기기들의 값을 합해져서 컴퓨터 가격이 정해집니다. 마찬가지로 자동차 보험 안에는 여러 가지 보장들이 가격이 메겨져 있죠. 그런 보장들이 모여서 자동차 보험 보험료가 정해지는데요. 컴퓨터 부품의 가격을 다 확인할 수 있듯이 각 보장의 보험료를 하나하나 다 비교할 수 있어요.

 

 

 

 


자동차 보험은 상대방을 위한 보험입니다.

의무보험은 보험 가입자를 위한 보장이 아닙니다. 보통 보험은 가입자나 보험가입자가 지정한 피보험자를 위해 가입하는 것인데, 자동차 보험은 피보험자가 보험 가입자가 아니라 상대 피해자를 위한 보험이죠. 즉 상대방의 신체나 차량에 피해가 발생했을 때 그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이죠. 


 

대인배상, 대물배상

의무보험에서 보장하는 내용으로는 크게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으로 나뉩니다. 대인배상은 다시 대인배상I, 대인배상 II로 나뉩니다. 대인이란 상대방이 다치거나 사망했을 때를 보장하는 것이고요. 대인배상 I은 1억 5천만 원까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죠.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치명적인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대인배상 II까지 가입해서 보상한도를 무한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아요.

대물보상이란 말 그대로 자동차가 파손되었을 처리하는 보상이죠. 2천만까지는 반드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금입니다. 외제차와 사고가 나는 경우를 생각한다면 최고 한도로 가입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의무보험이란

의무보험은 먼저 설명했던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최소한도로 가입하는 것입니다. 즉 대인배상 I으로 1억 5천만 원 보장 그리고 대물배상 2천만 원이 의무보험입니다. 반드시 가입해야 되는 보험금액입니다. 이후로 대인배상 II와 대물배상 2천만 원 이상을 선택하는 것을 종합보험이라고 하고요.

 


 

자기신체사고, 자동차 상해

자동차 보험은 자동차 사고의 상대방을 위한 보험인데요. 자동차상해, 자기신체사고는 보험가입자를 위한 보험입니다. 자기신체사고는 부상등급에 따라 보험금을 달리해서 지급합니다. 자동차상해는 등급 없이 지급하고요. 보장 범위가 자기신체사고보다 넓게 보장합니다. 치료비, 휴업으로 발생한 손해, 위자료 등도 보상받을 수 있죠. 보험료가 자기신체사고에 비교해서 비싼 편이지만 자동차상해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자기차량손해(자차)

이 보장 또한 보험가입자를 위한 보장입니다. 보험 가입자의 차량이 파손되었을 때 보장해줍니다. 오래된 차 조금 더 타다가 폐차할 경우라면 그때는 선택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냥 선택해주는 것이 편합니다.

 


 

무보험자동차 상해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는데 만약 상대방 차량이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이라면 제대로 된 보장을 받기 힘들 수도 있죠. 이때를 대비해서 준비하는 보장입니다. 무보험자동차와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회사에선 보험가입자에게 먼저 피해액을 보상해줍니다. 이후 보험회사가 무보험자동차 운전자에게 손해액을 대신 요구하는 것이죠. 의도적으로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자동차는 많지 않겠죠. 하지만 보험 만기가 지난 채 보험 갱신을 하지 않고 운전하는 경우도 있으니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자동차 보험에 포함되는 보장들 개념만 살짝 살펴봤는데요. 이 정도 개념만 이해하고 있으면 혼자 가입하는 데는 큰 부담이 없을 거 같네요.

차량보험은 다른 일반적인 보험과 달리 1년간 보험료를 한 목에 내야 한다는 것이 부담이 되죠. 물론 카드 할부로 결제한다면 부담을 덜 수 있긴 하죠. 그래도 자동차 보험 만기가 돌아오는 달은 심적으로 부담이 되긴 하죠.

 

다이렉트 보험 가입의 이유는 역시 보험료죠~ 그리고 객관적으로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기도 하죠. 보험사별로 혜택과 보장의 범위 같은 정보들을 바로 눈으로 비교할 수 있으니 말이죠. 비교 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면 이렇게 좋은데. 가입자에게 알맞은 만큼 보험을 준비할 수 있고 보험료 저렴하니 역시 굿이고요. 가심비, 가성비 높은 보험을 준비할 수 있죠. 처음엔 보험 지식이 조금 필요하다 보니 쬐금 불편하지만 말이죠.

 

그리고 처음이라면 이해 안 되는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어 크게 어려운 점은 없어요. 

상담고객센터 : 1833-5775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토/일/공휴일 휴무 )

 

사실 이렇게 보험을 직접 가입해보니 합리적인 방식으로 보험을 준비한다는 뿌듯함과 보험 할인이라는 혜택이 따라오더군요. 작년에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했을 때와 비교해보니 30% 저렴한 가격에 보험을 가입할 수 있었더군요. 각 보험업체별 홈페이지를 일일이 확인하는 것보다 자동차 보험 견적 비교 사이트로 알아보는 것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었고요.

 

내가 보장받을 내용을 확인하고 직접 선택하게 되니 마음이 든든해지더군요. 레스토랑에서 먹던 스테이크를 집에서 직접 요리해서 먹는 그런 느낌이라고 할까요?

 

아, 그리고 자동차 보험을 준비할 때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는데요. 무보험자동차나 자기차량손해(자차) 보장은 반드시 챙겨야 한다는 것입니다. 잊지 마시고요. 보험료가 저렴한 것이 좋지만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것들은 있기 마련이죠. 자동차 보험에 의무보험 등 기본적인 보장에 무보험자동차와 자기차량손해은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해서 가입하고 싶다면 '보험다모아'를 선택해서 확인하세요.